미국주식

미국주식 너무 많이 떨어졌죠?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.

최부잣집 2022. 2. 13. 13:21

TQQQ, BULZ, FNGU 모두 반등하나 싶었는데 살살 녹아내리기 시작했네요 ㅠ.ㅠ

러시아 전쟁, 미국 물가지표 역대 최고치 등등 안 좋은 뉴스들만 가득합니다. 

몇몇 사람들은 이야기 합니다. 안 좋은 뉴스거리들 증시에 모두 반영되었다고..

주가는 실적과 심리에 의해서 크게 좌우됩니다. 미국 기업들의 실적은 다들 잘 나오고 있지만 사람들의 심리가 꽁꽁 얼어붙기 시작했습니다. 이런 상황에서 담주부터 우리는 무엇을 해야할까요? 

바로 추가매수할까요? 분할매수하는 건 저도 동의합니다만 3월에 미국이 금리를 0.5%이상 올린다면 어떻게 될까요? 한번 더 녹아내릴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저는 현금을 최대한 확보해두려고 합니다. 매수하고 싶어도 참고 또 참았다가 3월에 금리인상 발표 후 3~5주에 나눠서 분할매수하려고 합니다.

왜 이렇게 하냐고요? 완벽한 답은 아니겠지만 과거에서 그 답을 찾아서 참고해야겠죠? 과거 2015년 12월 미국1차금리 인상 때를 보면 실제 금리인상 전에 S&P500 미국증시가 조정을 받고 실제 금리인상 후 폭락하는 걸 알 수 있죠? 그 이후 2016년 2월부터 빠르게 회복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. 

 

2015~2016년 미국금리 인상에 따른 S&P500지수(빨강)와 GLD(파랑) 주가 비교

앞으로 우리가 해야할 일을 간단히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.

1. 금ETF인 GLD 분할매수 (러시아전쟁 진짜 일어나거나 증시폭락이 오면 안전자산인 금으로 돈이 쫄릴겁니다) 

2. 2월말까지 월급받은거, 용돈받은거 계속 저축 (2월말-3월중순 증시폭락오면 분할매수로 TQQQ, BULZ 다 넣어버리고 주식보지마세요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