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국주식

장난감 대신 아이들에게 미국주식을 사줬다면..

최부잣집 2022. 1. 10. 08:19

안녕하세요.

자녀들에게 다 해주고 싶으시죠? 백화점이나 마트에 갔다가 아이들이 사고 싶은 장난감있으면 바로 사주시나요? 안사주면 울고불고 난리나죠?ㅠ.ㅠ 오프라인 매장에서 장난감 사면 호구님 됩니다. 맘이 조금 아파도 당근에서 중고장난감을 사주고 그 돈으로 미국주식 사주세요! 미국주식이 너무 많이 올랐다고요?? 지금이 가장 싼때가 아닐까요?

 

작년 2021년 3월에 저는 두 아이들에게 2000만원씩 증여(미성년자는 10년마다 2000만원 비과세 증여가능)를 해서 미국주식을 사주었는데요. 약 1년의 세월이 흘렸는데 어떤 결과가 나타났는지 볼까요?    

- 아이1의 경우 미국etf위주로 매수했고, 아이2는 개별 대형우량주(애플, 마소, 엔비디아 등) 위주로 매수했습니다.

- 명절, 용돈, 자녀양육비 등 소액이 생길 때마다 조금씩 모아서 미국주식 추가매수를 해주고 있고요. 

- 약 1년후 약30%, 44%의 수익률인데 우리 아이들이 대학생이 되는 10년 후는 어떻게 될까요? 저는 이런 식으로 아이들 미국주식 매수해서 대학갈 때 주려고 합니다^^ 

우리 아이들의 현재 미국주식 수익률

* 결론입니다! 별로 특별한 전략없이 미국 우량주, 개별종목 선택이 어렵다면 미국증시를 따라가는 IVV(S&P500), QQQ(나스닥), DIA(다우존스) etf를 자녀들 돈 생길 때마다 매수해주시면 됩니다. 주식 매수 타이밍은 신의 영역입니다. 자녀들의 경우 타이밍 생각하지 마시고 그때그때 매수하세요^^ 그리고 절대 매도하지 마세요!

아이들이 대학갈 때, 결혼할 때 얼마의 돈으로 불어날지 우리 같이 해봐요!